송연출 예술학사 방송영상학 전공
교육과정

드라마 연출 / 예능제작 연출 / 다큐,교양,보도연출

교과과정

예능연출
방송프로그램 중 예능 프로그램의 프로듀서와 연출자를 예능PD라 하며, TV가 재미있어야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바로 예능 PD이다. 예능 프로그램을 제작하기 위한 아이템 선정, 섭외, 촬영, 편집 등 전반위에 걸친 다양한 부문의 업무를 다루어야 한다. 실무적인 교육과 다양한 아이디어를 대중들에게 공감시킬 수 있는 예능프로그램 제작실습과정으로서 방송 실무 기술과 창조적 아이템 개발을 위한 첫단계인 예능 프로그램의 장르이해와 실제 방송프로그램제작실습을 위한 과정이다.
대중적인 인기프로그램의 특성을 파악하고 자신의 제작능력을 다양한 분야에서 확인, 배가시킬 수 있도록 실무 위주의 이론 및 제작 훈련을 하는 커리큘럼으로 되어 있다. 이후 실무에 투입될 경우 유능한 조연출로 방송시스템적응을 위해 예능 프로그램의 제작과 예능프로그램 따라잡기 훈련 등 다양하고 꼭 필요한 체계적인 교육과정과 실무 훈련과정을 다양한 분야의 전문 강사진을 통해 진행되는 과정이며, 예능 프로그램을 제작하기 위한 아이템선정, 섭외, 촬영, 편집 등 직접적인 제작실습을 통한 전문 예능 PD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드라마연출
극적구조를 가진 이야기를 영상이미지와 사운드를 통해 한편의 드라마를 창조해 내는데 필요한 제반 교육을 제공한다. 커리큘럼에는 기획, 시나로오연출, 촬영/조명, 편집, 음향/음악, 미술 등이 포함되어 있어 학생들은 드라마 제작의 모든 부분을 통합적으로 배우고 있으며, 교육은 실기를 중점으로 하고 이에 필요한 이론을 조화롭게 병행하는데 초점이 맞추어져 있다. 매 학기의 핵심이 되는 '영상제작실습'이라는 과목을 통해 학생들은 한편의 단편드라마를 제작하면서 자신이 배운것을 실제로 적용해보는 기회를 갖는다. 학기가 거듭되면서 학생 드라마의 제작규모는 점점 커지며 제작기술의 나이도도 더욱 높아져 졸업 즈음엔 학생들이 드라마제작 현장에 막 바로 투입될 수 있는 수준의 숙련도를 취득하게 된다.

다큐교양보도제작연출
멀티미디어 시대의 도래로 기존 지상파 방송뿐만 아니라 케이블TV, 유선방송, DMB 방송 등에서 영상매거진 프로그램, 영상취재 프로그램, VJ프로그램, 다큐멘터리프로그램, 고발 프로그램 등 '다큐, 교양, 보도영영'이 날로 확대되고 있다. 방송 연출에서는 이들 방송영역을 주도할 '다큐, 교양, 보도전문가' 육성을 목표로 책임있는 교양과 신뢰성 있는 메시지 기획 및 영상촬영/편집과 관련된 실용적 이론과 현장중심의 다큐, 교양, 보도연출 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교육에 노력하고 있다. 방송의 사회적 책무를 소중이 생각할 줄 아는 영상시대의 리더 양성에 매진하고 있다.

커리큘럼 예술학사 방송영상학 전공

 

진출분야

모집요강

인적성평가 40% + 심층면접 50%
· 방송반 및 공모전 입상 개인 UCC 작품경험 (작품크레딧 캡쳐첨부) 제출시 가산점 부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