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 마케팅 예술학사 연극학 전공
교육과정

한류문화 마케팅 실무 / 아시아 지역 한류 마케팅 사례 / 유럽 미주지역 한류 마케팅사례 / 스타 마케팅 / 저작권 및 문화예술관련 법규 / 대중예술 광고론 / 쇼-비즈니스 /  언론홍보  / 보도자료 작성법 / 국제 문화교류 / 국제 문화이벤트

커리큘럼

학점인정 과정(평가인정학습 과목)
기초연기Ⅰ/ 세계연극사 / 공연제작워크숍Ⅱ/ 연기론 / 공연기획과 실행 / 연극제작실습Ⅱ/ 작품분석 / 발성과 발음 / 몸다스리기Ⅰ/ 장면만들기Ⅱ/ 움직임 / 기초장치 디자인 / 사진촬영과 감상 / 방송영화기획Ⅰ/ 장면만들기Ⅰ/ 화술Ⅰ/ 고급연기Ⅰ/ 소리와 리듬I / 중급장치 디자인 /방송학 개론 / TV제작실습I / 연극개론 / 희곡분석Ⅰ/ 고급연기Ⅱ/ 소리와 리듬Ⅱ/ 프로덕션 디자인 / 영화학 개론 / 극장일반상식 / 몸다스리기 Ⅱ/ 한국전통극 / 대중예술론 / 연극제작실습Ⅰ/ 영상매체론

비학점인정 과정(전공심화 과목)
한류마케팅 실무Ⅰ~Ⅳ / 미주지역 한류 연구 / 대중공연 기획론 / 대중매체PR론 / 중국한류 연구 / 계약서 작성법 / 쇼-비즈니스기획론 / 아시아지역 한류연구 / 연예매니지머트 실무 / 방송연예회계와 법 / 유럽한류연구 / 연예매니지먼트 프로덕션 / 국제문화 이벤트실무

*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에 의하여 해당전공 학위를 취득할 시, 위에 상응하는 과목 이외에 기타 타 학점은행 기관과의 상호 학점 교류가 가능하며 모든 학위요건을 갖출시 학위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진출분야

국내 연예기획사 / 음반 제작사 또는 홍보기획사 / 광고제작 피디 / 문화예술 관련 공무원 / 해외 연예기획사 / 연예인 전문 PR 매니저 / 문화예술 이벤트 피디 / 드라마 제작사 또는 홍보기획사 / 공연프로듀서 / 연예부 기자 / 영화 제작사 또는 홍보 기획사 / 공중파 및 케이블 방송국 / 국내외 대학원 진학

모집요강

심층면접 90%
· 포트폴리오(형식 제한 없음) 제출시 가산점 부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