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영상 연출 예술학사 영화학 전공
교육과정

영화연출 / 다큐멘터리 연출 / 드라마 연출 / 애니메이션 연출 / CF연출 / 뮤직비디오 연출 / 웹드라마 연출

커리큘럼 영화학사 영화학 전공


 

지원제도

매년 KAC 졸업영화제를 극장에서 개최하고 있으며, 재학생들의 영화제작지원금을 시나리오 공모 형식(KAC 사전제작지원)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매학기 영화제작 실습과 시나리오 수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그 외 다양한 이론과 기술 수업들이 병행되고 있습니다.

타 과정 융합수업 / 소규모 밀착수업
수업 외에 타 과정간 융합수업으로 학문에 대한 창의력을 확장시키고 있으며, 과정심화 수업을 통해 소수 인원으로 진행되는 실습수업 또한 영화예술계열의 장점입니다.

재학생들의 활동
이를 바탕으로 현재 재학생들이 국내/외 영화제에도 활발히 진출하고 있으며, 영화 배급사(CENTRAL PARK)와의 MOU를 통해 학생들의 작품 배급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과내 촬영부 스터디와 영화 시사부 등의 소규모 동아리 들이 활발히 활동하여 수업 외의 영화 학습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뒹굴 영화제 - 신입생들의 첫 영화제작 체험
뒹굴필름은 오랫동안 유지해온 전통으로서 갓 입학한 신입생들에게 동일한 장비를 제공하고 모든 선배들이 멘토로 참여하여 영화를 만들고 다 같이 관람하는 상영의 시간을 가짐으로서 신입생들에게는 영화를 만드는 기쁜과 선배들과의 친목을 도모하고자 하는 행사입니다.

진출분야

영화영상과 사진의 이론적인 부분과 기술적인 부분들을 4년의 교육과정을 통해 두루 섭렵하여 졸업 후 진로에 있어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특히 최근의 디지털 기술의 방향성에 맞추어 최신 기자재를 통한 실습수업을 강화하고 있으며, 매년 영화과 안에서 이루어지는 ‘시나리오 공모’를 통한 ‘영화 제작금 지원 제도’를 활성화 하고 있습니다. 졸업 후 주요 진출 분야는 ‘영화감독, 시나리오 작가, 드라마PD, 드라마 작가, 다큐멘터리 감독, CF감독, 촬영감독, 조명감독, 영화제작자, 게임, 애니메이션, 영화/드라마 녹음감독, 사운드 디자이너, 미술감독, 편집기사, 3D 영화 연출/촬영, 영화 그래픽, 영상 컬러리스트, 웹드라마 제작, 카피라이터, 사진작가, 미디어 아트,’ 등이 있습니다. 현재 한국예술원 영화과 졸업생은 20년이 넘는 학과의 전통으로 선배들이 다양한 현장 분야에 진출해있고 동문 커뮤니티를 통해 취업과 현장 일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영화 아카데미, 영상원, 중앙대 첨단영상 대학원 등 상급학교로의 진출도 매년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모집요강

인적성평가 40% + 심층면접 50%
· 영화 / 영상 / 사진 관련 포트폴리오 가산점